티스토리 뷰

Diablo II

블리자드 3대 명작 게임중 하나 이자 친 3dfx 게임

 

 

2000년도 발매이래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게임인 디아블로2

 

당시 엄청난 중독성으로 많은 사람들의 인생을 바꿔버린 게임이기도 합니다.

 

OS가 교체되면서 디아블로2도 세월의 영향으로 윈도우7 이상에서는 스타크래프트와 같이

 

레지스트리를 건들어 주어야 했는데, 블리자드의 1.14a 패치로

 

최신버전의 OS 에서 별 다른 작업 없이 잘 돌아가게 수정을 해 주었습니다.

 

하지만 내부 코드의 변화로 기존의 Glide(글라이드) Wrapper 를 사용하면 마우스 커서가 보이지 않습니다.

 

덤으로 VideoTest.exe 파일도 다운로드 버전에서는 사라져서 예전의 방법으로는 설정하기도 까다롭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GLIDE3-to-OpenGL-Wrapper 의 Hotfix 파일과 바로가기를 이용해야 합니다.

 

여기서는 디아블로2 1.14a 와 Glide 모드를 윈도우7 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아래 파일을 받습니다.

 

gl32ogl14e_hotfix.zip

 

GLIDE3-to-OpenGL-Wrapper 1.4e 에 hotfix 파일을 합친파일입니다.

위의 각 파일은 글 작성당시 위 Glide Wrapper 제작자의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2. 디아블로2 가 설치된 폴더에 압축을 풀어줍니다.

 

 

 

3. glide-init.exe 를 실행시켜 설정을 원하는 대로 설정을 잡아줍니다.

창모드로 하지 않는다면 딱히 해주지 않아도 상관은 없습니다.

참고로 창모드는 Settings 에 window-mode 와 captured position 을 체크하고, static size 에서 원하는 창 크기를 정하면 됩니다.

 

 

4. Diablo II.exe의 바로가기를 만듭니다.

바로가기는 Diablo II.exe를 우클릭 후 바로가기 만들기(S) 를 누르면 됩니다.

 

 

 

5.  만들어진 바로가기를 우클릭 하여 바로 가기 탭의 대상의 가장 마지막 부분에 -3dfx 를 추가합니다.

 

 

 

6. 윈도우 버전에 따라 다릅니다.

 

6-1 윈도우 7 인 경우. 호환성 탭에서 시각 테마 사용 안함과 바탕 화면 구성 사용 안 함을 체크합니다.

아래 사진에서는 바탕 화면 구성 사용 안 함 체크가 안되어 있네요.

 

6-2 윈도우 8 이상인 경우. 호환모드를 윈도우 XP, 컬러 모드를 16비트, 높은 DPI 설정에서 스케일링 사용을 체크로 바꾸어 줍니다.

 

 

7. 해당 바로 가기 파일을 실행하여 게임을 시작합니다.

 

출처:

GLIDE3-to-OpenGL-Wrapper 제작자: Sven Labusch - www.svenswrapper.de/english/

디아블로2 박스 패키지 그림: www.cdcovers.cc/view/156753/front/diablo-2-dvd Cdcovers.cc

윈도우 10 호환성: https://www.youtube.com/watch?v=UW48iuIWF3g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